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움증권 영웅문S 사용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개미들의 증권사 키움증권인데요. 키움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인 영웅문S에서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한 번만 보면 쉬우니까 잘 따라와 주세요.

 

우선,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영웅문S를 실행해주세요. 버전 업데이트 이후에 앱이 실행될 것입니다.

 

아마 이런 화면이 처음에 뜰 거예요. 관심종목, 현재가, 주문, 차트, 계좌가 보이는 화면이 나온다면 OK. 왼쪽 하단에 제가 동그라미 쳐 놓은 '영웅문S 주식'이라는 분홍색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러한 화면으로 바뀝니다. 모든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영웅문S 메뉴를 클릭하면 이렇게 전체 메뉴로 빠져나옵니다. 혹시라도 경로를 잃어버리면 전체 화면으로 나오면 메뉴 길을 잃어버릴 일이 없습니다. 중간에 보이는 '업무' 메뉴를 눌러주세요!

 

주식 메뉴에서는 화면이 분홍색이었는데, 업무 메뉴에서는 화면이 연두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면 오른쪽 하단에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 주세요.

 

 

짜잔. 키움증권 증권용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화면으로 넘어왔네요.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홈페이지에서는 신규 발급, 재발급으로 나뉘어있으나, 모바일은 1개 메뉴에서 가능하니 헷갈리지 마세요.)

 

이렇게 한국정보인증 KICA와 코스콤 SighKorea 2 가지의 인증 발급 기관을 선택할 수 있어요. 2번째에 있는 '코스콤 SignKorea'를 선택하세요. 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코스콤으로 받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은행과 증권을 1개의 인증서로 사용하시고 싶으면 년 4,400원 결제해서 범용인증서를 받아야 한답니다.

 

 

약관 읽어보시고, 약관 동의 3가지 모두 체크를 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부터 아주 약간 헷갈릴 수 있는데요.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순서대로 입력해줍니다. 주민등록번호는 13자리 모두 입력하셔야 해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다음 버튼 누르는 거 아닙니다!!)

 

 

확인을 누르면, 은행명과 은행계좌번호(뒷 5자리)를 입력하는 곳이 활성화됩니다. 은행에서 증권계좌를 만들었으면 해당 은행을 선택하고,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었으면 연결계좌의 은행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은행계좌번호 전부 입력 아니고요. 마지막에 있는 뒷 5자리만 입력하셔야 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추가인증 화면으로 넘어왔으면 잘 따라오고 계신 겁니다. 휴대폰 인증 혹은 ARS 인증을 선택해주세요. 검은색 '인증번호 수신' 버튼을 꼭 눌러주셔야 인증번호가 문자로 옵니다. 인증번호를 공란에 입력하고 '인증 요청'을 눌러주세요.

 

 

확인 누르고 인증번호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절차예요. 사용하려는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꼭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포함해서 10자리 이상으로 만들어야 해요. 비밀번호 규칙에 어긋나면 발급이 안되니 참고해주시고요. 재발급을 받거나 비밀번호를 까먹었을 때도 이렇게 발급/재발급 메뉴에서 똑같이 진행하면 되니까 잘 기억해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공란 2개에 동일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발급하기'를 눌러주세요.

 

 

기다리는 중.

 

인증서 발급이 성공하였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이제 모든 절차는 끝났고 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홈페이지나 다른 매체에서도 발급 절차는 똑같으니 천천히 위 순서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