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충제 복용법, 복용 시기, 시간, 부작용, 가격 등 총정리>

우리나라에서 기생충 알에 양성률은 현저하게 낮습니다. 예전에는 인분 비료를 사용해 채소를 기르는 일등이 빈번했기 대문에 기생충 전파가 많았는데요. 이제는 화학 비료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전과 다른 이유로 구충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 유기농 식품 섭취

>> 날고기 섭취

>> 날생선 섭취

 

 

위와 같은 이유로 구충제를 복용해야 하며, 여전히 민물고기 회를 통해 감염되는 경우는 2%에 달하기 때문에 이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 복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민물고기 회를 섭취한 이후 복통이 유발할 경우 약국에서 판매되는 구충제를 구매하기 보다는 전문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구충제 복용법>

복용법의 경우 성분에 따라 다릅니다. 구충제는 크게 알벤다졸과 플루벤다졸 성분으로 구분되며 알벤다졸은 1정 복용한 후 일주일 후에 1정 추가로 복용하며, 플루벤다졸은 1정만 복용하면 됩니다.

 

 

 

알벤다졸의 경우 구충 범위가 플루벤다졸 보다 넓은 편입니다. 하지만 기간을 두고 2정을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플루벤다졸 성분은 아이들이 먹기 쉽도록 시럽으로도 나오고 있습니다. 알벤다졸의 경우 약을 으깨서 물에 희석시켜 먹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적합해요.

 

위에는 큰 부담이 없으므로 취침 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과 함께 먹을 경우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동거가족과 모두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 어떤 성분이 더 좋다라고 단정짓기 어려우므로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복용 시기와 시간>

구충제 복용법의 경우 장기간 동안 섭취하지 않고 1회 또는 2회로 먹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한번씩 챙겨 드시면서 관리하면 됩니다. 가급적 봄과 가을, 일년에 두번 정도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꼭 복용할 필요가 없기도 하며, 건강하더라면 감염이 되더라도 별 이상이 없기 때문에 필수는 아닙니다. 이전 만큼 기생충 감염률이 아주 저조하기 때문에 구충제 복용만으로 충분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구충제 부작용>

구충제 복용법을 숙지하여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적습니다. 다만 장기간 복용할 경우 두통, 혈액 이상, 간기능 장애 등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간질환자의 경우 구충제가 간에 무리를 줄 수 있어 복용 전 의사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임산부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수유부도 드시면 안 됩니다. 

 

<구충제 가격>

가격은 1000~2000원대로 저렴합니다.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