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단순 스펙 비교가 아닌 실 사용자로서 느끼고 경험한 갤럭시탭S4의 장점과 단점을 번호를 매겨 나열하며 낱낱히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그럼 출발 ㄱㄱ

출처 : www.samsung.com

[갤럭시탭S4 장점]

1. RAM 6GB(램 6기가) : 우리나라 물건이 외국에서 더 싸고, 더 좋은 사양으로 출시되어 역차별 한다는 이야기 많이 들으셨죠? 하지만 갤럭시탭S4는 해외 출시 모델에 4GB 램을, 국내 모델에는 6GB 램을 장착했습니다. 이것만으로 충분히 살 이유에요. 해외 유저들은 국내판 구매 방법을 찾아본다고 하니 말 다했죠?

2. 배터리 용량 : 7,3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어요. 영상을 봐도 게임을 해도 충분히 여유로운 배터리 지속 시간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또한, 급속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그 편리함은 배가 되었지요.

3. S펜 : 갤럭시탭S4은 S펜이 기본 제공됩니다. 추가로 살 필요 없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개이득. 갤럭시탭S5E는 S펜이 없을 뿐만 아니라 S펜 기능 지원이 안되는 모델입니다.

4. S펜 충전 불필요 :  애슬펜슬은 충전을 해줘야 하지만 S펜은 충전이 불필요해요. 엄청난 장점입니다.

5. 멀티태스킹 : 태블릿PC의 필수이자 최고의 덕목은 멀티태스킹 능력입니다. Good Lock 앱 안에서 Multistar 앱을 설치 하면 멀티태스킹의 신세계가 펼쳐져요. 반드시 꼭! 꼭! 설치하세요. 

6. 동영상 시청 중 필기 기능 : 5번과 연관 돼 있는 건데요. 영상 실행 후 메모 앱을 실행하고 앱 위에 투명하게 만들면, 영상을 풀화면으로 시청하면서 필기가 가능해요. 화면 분할 기능으로 사용하면 영상을 작게 봐야하지만 풀화면으로도 보면서 필기가 가능하답니다.

7. 화면 분할 크기 조정 : 아이패드는 화면 분할시 최대 3개로 알고 있고, 분할되는 화면의 크기 조정을 못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탭S4에서는 자유롭게 분할 화면 크기를 조정해서 본인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16:9 디스플레이 : 영상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죠. 최적의 비율입니다. 이전 갤럭시탭S3에 비해 훨씬 동영상 보기 좋습니다.

9. 삼성 DEX(덱스) 모드 : 삼성 덱스 모드를 처음으로 지원한 모델입니다. 마치 윈도우같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생산성이 강화 되었습니다. 삼성 정품 키보드 케이스와의 꿀조합을 자랑합니다.

10. 메모리 확장 가능 : 최대 400GB까지 외장 메모리를 이용해서 용량을 늘릴 수 있어요. 용량은 클 수록 좋다는 거 다 아시잖아요?

11. 전용 전화번호 있음 : 커다란 태블릿이지만 전용전화 번호가 있어서(LTE 모델 사용시) 전화, 문자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톡도 가능하죠. 카톡 계정 하나 더 만들 수 있는 점 아주 큰 메리트입니다.

12. 이어폰잭 : 요즘 최신 기기들은 이어폰잭을 점점 없애는 추세입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기능에 더 열을 올리는 모습이죠. 그러나 아직도 유선에 대한 소요는 많고요. 잭을 연결해서 고음질을 원하는 유저 또한 많습니다. 이 점에서 이어폰잭이 있다는 사실만으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모델 갤럭시탭S5에서는 없어질 수도 있다는 루머가 들려서 더 소중하게 느껴지네요.

13. 잠김 화면에서 메모 기능 : 실행하지 않으 상태에서 S펜의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두 번 탭하면 바로 메모장이 실행됩니다. 급할 때, 바로 메모 해야하는 상황에서 정말 최고의 기능입니다. 

14. AKG 오디오 : 세계적인 브랜드 AKG의 오디오가 탑재돼 있고, 4개의 스피커가 있기 때문에 생생한 음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15. 안드로이드 : 많은 장점이 있지만 갤럭시탭S4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요. 이것만으로 큰 장점입니다. 현존하는 안드로이드 계열 기기 중 최고 사양이고요. 안드로이드 하면 바로 호환성이잖아요. 안되는 게 없다고 생각하면 될 정도로 대부분의 기능이 가능하고 조금 과장해서 일반 PC처럼 쓸 수 있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출처 : www.samsung.com

[갤럭시탭S4 단점]

1. 지문 인식 없음 : 실제로 사용하면서 지문 인증 기능이 없는 부분이 정말 불편하더라고요. 이 점 꼭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홍채, 얼굴 인식 : 1번과 연관해서 지문 인식이 없는 대신, 홍채와 얼굴 인식 기능이 추가됐는데요. 이게 인식하는 기술 자체는 좋습니다. 그러나 테이블이나 책상같은 곳에 두고 사용시 얼굴 높이에 맞춰 들어야 되는 불편함이 있어요. 또한, 밤에 불끄고는 인식이 거의 안되다 보니 패턴인증 같은 다른 방식으로 태블릿 실행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 무게 : 무거워졌어요. 갤럭시탭S3 : 434g / 갤럭시탭S4 :483g(LTE 모델). 바로 들어도 묵직하고요. 장시간 들기에는 손목에 꽤 무리가 옵니다. 삼성 키보드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그 무게는 어마어마해집니다.

4. 두께 : 두꺼워졌어요. 갤럭시탭S3 : 6.0mm / 갤럭시탭S4 :7.1mm 무려 1.1mm나 두꺼워졌네요. 휠 걱정은 안해도 돼요. 그래도 얇은 게 예쁘잖아요. 배터리 용량 때문이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네요.

5. S펜 가장자리 인식 안됨 : S펜으로 글을 쓰거나 줄을 그을 때, 디스플레이 가장자리 부분은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 있어요. 약간 안쪽으로 글이 써지거나 줄이 그어집니다. 이거는 오류는 아닌데 펜압을 인식하는 방식의 문제라 당장 해결은 어렵네요. 저는 사실 큰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하는데 좀 더 하드한 유저들은 민감한 부분이라고 하더라고요. 어쨌든 이런 문제로 사용가능한 도화지(디스플레이)가 작아지게 되었습니다.

6. 삼성페이 부재 : 아이폰 사용자라 삼성페이가 항상 부러웠는데, 안타깝게도 갤럭시탭S4에서는 삼성페이를 지원 안해 또 사용 못하게 되었네요. 큰 태블릿이라 이해는 되지만, 그렇게 어려운 기술은 아닌 걸로 알기에 이왕이면 넣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7. 태블릿 전용 앱 부족 : 확실히 아이패드 대비해서 태블릿 전용 앱이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대부분 스마트폰용 앱을 다운 받는데 호환성도 떨어지고 안정성도 부족해서 자주 팅기기도 하고 화면 비율도 안맞는 점이 아쉽습니다. 

8. 부드러움? : 스마트 기기는 만지는 기계잖아요. 디스플레이를 제 손가락으로 터치하고 스크롤하고 만지면서 다루는 기계인데요. 아이폰, 아이패드 유저가 갤럭시를 만나니까 그 부드러움? 자연스러움? 이라고 해야할까요. 그게 부족하더라고요. 뭔가 매끄럽지 못하게 넘어가는 점이 다소 거슬렸습니다.

9. S펜 : S펜은 장점이 많죠. 허나 좀 저렴한 느낌의 재질의 플라스틱이라 고급스러운 맛이 없습니다. 또한, 둥그런 디자인 때문에 항상 굴러가기 일수고 그로인해 분실의 위험이 크다고 보입니다. 떨어뜨렸을 때 깨질 것 같은 내구성인 것도 단점이고요.

10. 마이크로 오피스 유료 사용 :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마이크로 오피스는 10.1인치 이하의 단말기에서는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그러나 갤럭시탭S4는 10.5입니다. 0.4인치 때문에 유료로 사용해야합니다. 정말 아쉽고 저에겐 큰 단점이네요. (마이크로 오피스 대안 앱과 마이크로 오피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추후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ㅎㅎㅎ)

출처 : www.samsung.com

갤럭시탭S4를 사용하면서 저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았습니다. 우선 재미를 주었고요. 생산성과 편리함이 극대화 되었습니다. 아주 만족스런 스마트기기에요. 하지만 부족한 부분도 있기에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해 보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런 부족한 점은 다음 모델에서 하나씩 극복이 되겠죠? 당장 갤럭시탭S5E만 봐도 발전된 모습이 보이니까요^^ 하지만 저는 아직까지는 갤럭시탭S4를 최애하겠습니다. 사용하면서 추가적으로 발견하고 느끼는 장점과 단점이 있으면 첨부하도록 할게요.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