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갤럭시탭S4 한 달 사용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얼마전에 갤럭시탭S5E가 출시되었죠. 그! 렇! 다! 면! 갤럭시탭S4를 지금 현 시점에서 사도 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저는 갤럭시탭S4를 구매해서 사용한지 한 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그 동안 아이패드 사용자였구요. 펜 기능이 있는 태블릿에 대한 니즈가 있었고 좀 더 고성능 태블릿이 필요했습니다. 

그러하여 제 쇼핑리스트에 들어 온 것은 1)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 갤럭시탭S4 10.5인치 였습니다. 아이폰 사용자인 저는 당연히 아이패드에 더 관심을 가졌고 아이패드프로와 애플펜슬을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답니다. 그러나! 저는 마지막 순간에 갤럭시탭S4로 갈아타게 되었어요. 가장 큰 이유는 안드로이드에 대한 니즈였어요. IOS 생태계에 빠져 있던 애플 덕후인지라 항상 사과 제품만을 사용했거든요. 그래서 항상 아이폰에서는 안되는 아이패드에서는 안되는 것들이 있을 때마다 눈물을 머금고 포기를 하곤 했었죠. 이 점 때문에 반대로 아이패드를 못사는 것에 대한 눈물을 머금고 갤럭시탭S4를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그럼 이제 사진도 좀 추가하고 리뷰를 해볼까요? ㄱㄱ

와우! 개인적으로 저는 처음 만나 봰 갤럭시님이십니다. 화이트성애자인 저는 항상 흰색 아이폰, 아이패드를 구매해왔고, 당연히 박스도 흰색이었죠. 반면에 갤럭시탭S4는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블랙 박스에 오묘한 색감의 블루 폰트로 제 눈을 사로 잡네요. (갤럭시탭S4 사..사랑합니다.. 버..버얼써?) 이게 갤럭시S8의 박스와 같은 느낌이라고 하던데, 맞나요?

암튼 박스 디자인은 대만족입니다. 조심히 보관할려구요. 그리고 저기 보이는 펜! 바로 S펜이에요. 애플펜슬은 추가 비용 지불하고 사야하는데 갤럭시탭S4에는 S이 기본으로 들어있답니다. 넘나 좋은 것. 정말 최고에요. ㅎㅎ S펜을 가지기 위해 갤럭시탭S4라는 스케치북을 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ㅋㅋㅋㅋㅋ

요거는 바로 삼성 정품 키보드커버에요. 무려 正品. 정품은 항상 옳잖아요. 이거를 사은품으로 받기 위해 256GB 용량을 선택했다는 거는 안비밀입니다... 뭐 사은품도 받고 고용량 태블릿도 생기고 일석이조네요? 오잉ㅋㅋㅋ 저는 갤럭시탭S4 LTE모델 256GB로 선택했답니다. 

암튼 키보드 케이스를 장착하고도 후면에 카메라 구멍이 뚫려 있어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요. 사이드에는 S펜 보관함이 있습니다. 잘 꽂아 놓고 잃어버리지 말아요 우리. 아 우리가 아니고 저요. 참고로 펜은 꾹 눌러서 '딸깍' 소리가 나게 넣어야 떨어지지 않습니다. 

전면 액정을 찍으려고 하니까 자꾸 촬영하는 제 모습이 찍혀서 후면 사진을 올려요. SAMSUNG!! 샘성의 로고가 뙇! 디자인 심플하고 아주 좋습니다. 후면도 반짝 반짝 반사가 잘 되어 거울처럼 사물이 비춰지고, 지문도 잘 묻는 재질이에요. 뭐 지문이 묻으면 어떠나요. 닦으면 되지. 그냥 기쁘네요. 그리고 함께 찍은 파우치는 이 또한 사은품으로 받은 거입니다. 보너스는 항상 옳습니다. ㅎㅎㅎ

전면 액정 화면이에요. 쨍한 슈퍼 아몰레드의 색감을 느낄 수 있어요. 동생인 갤럭시탭S3보다 액정 화면이 커진 10.5인치 이구요. 화면 비율도 16:9로 적용이 돼서 영화나 유튜브 같은 동영상 재생시에 딱 맞는 화면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기기 하단에 터치바도 사라져서 펜으로 메모 중 터치바 클릭으로 인한 작동 오류의 문제도 사라졌구요.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배터리 용량이 7,300mAh로 늘어나 배터리 깡패가 되었다는 겁니다. 이로인해 태블릿의 두께가 커지고 무게가 늘어났다는 것은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ㅠㅠ

제 티스토리 블로그도 띄워봤는데요. 현재는 3개밖에 글이 없네요. 그러나 저에게는 이제 갤럭시탭S4 + 삼성 정품 키보드의 조합이 있잖아요. 꾸준히 업로드 하여 무럭 무럭 성장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꼭 지켜봐 주세요. 나중에 갤럭시탭S8 리뷰를 쓰고 있을지 누가 알겠어요. ㅎㅎㅎ

그럼 마지막으로 갤럭시탭S4 지금 사도 되나요?에 대한 제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얼마 전에 갤럭시탭S5E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갤럭시탭S4을 사도 되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YES!라고 답을 드릴 거에요. 왜냐면 일단 갤럭시탭S5E는 고사양 모델이 아니에요. E는 Essential이라고 '필수적인'이라는 뜻으로 보급형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단순히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만 사용한다면 갤럭시탭S5E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그러나 여러가지 작업을 동시에 해야하고 무엇보다 S펜을 사용해야 한다면, 갤럭시탭S4이 현재 가장 최상의 선택입니다. (갤럭시탭S5E는 S펜 미지원 모델)

아마 2019년 하반기경에 갤럭시탭S5가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거든요. 그 때까지 기다릴 수 있으신 분들은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 태블릿PC가 필요하고 더군다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필수인 분들은 다른 대안이 없어요. 그렇기에 단 하루라도 빨리 사는 게 이득이라는 말이죠. 그럼 저는 '갤럭시탭S4 지금 사도 되나요?', '네 사도 됩니다'라는 답을 드리며 조만간 디테일한 사용기로 돌아올게요~~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