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박민영 프로필

출생 : 1986년 3월 4일, 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64kg

몸무게 : 44kg

혈액형 : O형

가족 : 부모, 언니(박민아 1983년생), 반려견 레옹

학력 :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동국대학교 연극학,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

소속사 : HOOKENTERTAINMENT

데뷔 : 2005년 SK텔레콤 'JUNE'CF

MBTI : ENFP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rachel_mypark/

 

데뷔 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한국이 그리워 드라마와 영화를 많이 보다가, 한국으로 입국하여 검정고시를 보고, 동국대학교에 진학하여 배우가 되고 싶어 엄마를 설득해 한국에 다시 돌아와 CF 모델로 활동하다가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데뷔.

 

데뷔

2005년 광고에서 SK텔레콤 'JUNE'으로 연예계 데뷔를 하고, 2006년 MBC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배우 데뷔.

 

 

작품

<드라마>

 

<영화>

 

강종현

2022년 9월 28일, 디스패치에서 새로운 열애설을 보도했다. 박민영이 남자친구의 자택인 한남동 빌라에서 출퇴근 하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었으며, 양가 부모와도 교류할 정도로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헌데, 열애설 상대인 강종현은 경제사범으로, 휴대폰 대리점을 운영하며 KT의 사문서를 위조, 수백억 원을 편취하여 특정경제가중처벌법(사기)으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범죄자이다. 이후 해당 자금을 활용해 여동생 강지연 명의로 상장사 3곳(버킷스튜디오, 인바이오젠, 비덴트)과 빗썸라이브를 소유하고 있다. 또한 후속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실질적 소유주로 밝혀졌다. 이 역시 다른 회사들처럼 여동생이 바지사장이다.
여기에 강종현과 휴대폰을 함께 팔던 동생들, 클럽에서 서빙하던 MD들이 상장사 CB 명단에 투자조합장으로 등장했다. 심지어 조폭과도 연루되어 성남 마피아파와 같이 사업을 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런 강종현의 수상쩍은 행보 때문에 디스패치는 박민영의 열애보다 강종현의 실체를 파악하는데 집중했다. 제목에 아예 '수상한 재력가'라고 넣기까지 했으며, 본문엔 "사랑은 아름답지만 나머지는 미심쩍다."라고 지적하여 강종현을 둘러싼 의혹을 집중적으로 비판하고 있다.

소속사 후크 측은 "현재 박민영 씨가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촬영에 임하고 있어 사실 관계 확인이 늦어지고 있다. 정확한 입장을 신속히 전달드리지 못하고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렇다 보니 박민영에 대해서도 안 좋은 소문들이 자꾸자꾸 들려오고 있는 상황으로, 기사에 의하면 박민영이 나무엑터스에서 나와 후크로 이적하는 과정에 강종현의 영향이 있었다는 의혹과 9월 29일 오전, 박민영의 친언니가 2022년 4월 '인바이오젠'의 사외이사로 등재된 것이 확인되는 등 알게 모르게 수상한 특혜를 받은 것 같은 정황이 드러나면서 박민영에 대한 여론도 조금씩 부정적으로 흘러가고 있다. 오죽하면 박민영도 과거 유사한 사건을 겪은 여자 연예인들의 전례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냐는 말도 거론되고 있을 정도이다.

같은 날 오후 소속사 명의의 공식 입장이 나왔다. 주된 내용은 '강 씨와는 이미 결별했으며 많은 금전적 제공을 받은 적도 없다. 언니인 박모 씨도 '인바이오젠'의 사외이사 사임 의사를 밝혔다.' 정도로 요약 가능하다.

10월 12일, 당사자인 강종현이 이번 열애 관련해 디스패치와 한 인터뷰가 보도되었다. 강 씨는 "명품백 하나 사준 게 전부이며, 오히려 내가 더 많이 받았다.", "열애설이 불거진 후 29일 새벽, 박민영을 직접 만나 결별에 합의했다.", "본인의 기사는 어떻게 보도되어도 상관없지만, 박민영이 더이상 언급되지 않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본 열애설로 강종현의 실체와 이력이 알려지자 강종현은 2022년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소환되었다. 만일 출석을 하게 된다면 국정 감사 마지막 날에 증언하게 될 것이지만, 본인이 실제로 출석할 확률은 낮다. 수백억 자산가로서 고급 수입차를 숨 쉬듯이 몰고 다니는 사람이 겨우 천만 원 대의 벌금을 두려워 할 이유도 없을 뿐더러, 감사 당일 해외에 체류하고 있으면 출석을 피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대신 그가 소유했다고 알려진 빗썸의 전 의장 이정훈에 대해서 종합감사 때까지 동행 명령이 떨어졌으나 예상대로 국감 소환을 무시하고 폐문부재하여 출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종합해 볼 때 이번 열애설은 박민영에게도, 상대인 강종현에게도 뼈 아픈 자충수가 된 것으로 보인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방영이 한창 진행 중인 때 불거진 논란으로 드라마 흥행에 찬물을 끼얹은 것은 물론, 평소 단아함과 발랄함이 공존하는 로코퀸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던 박민영에 비해 상대 강종현의 이력이 너무 이례적이라서 이번 열애설로 입은 이미지 타격이 상당한 것은 기정사실이며, 강종현 또한 디스패치의 보도가 아니었다면 해오던 대로 여동생을 바지사장으로 내세워 숨은 실세 역할을 계속했으면 그만이지만 이번 열애설로 본의 아니게 그 실체와 재산형성의 미심쩍인 과정이 드러나 국정감사에 소환되는 등 불필요한 의혹을 사게 되었다.

참고로, 이 사건은 재력가와 여자 연예인이 금전적, 인맥적인 특혜로 얽혀있다는 의혹이 있었다는 점에서 포항 가짜 수산업자 사기 사건과 유사한 면이 있다. 차이점은 그쪽은 사기꾼이었고 이쪽은 수상하기는 하나 진짜 재력가였다는 점.

 

 

빗썸 차명거래 논란

2023년 2월 13일, 빗썸 관계사에서 발행한 전환사채 차명 거래에 박민영의 이름이 사용된 정황과 함께, 수억 대의 차익이 발생한 사실로 인해 검찰 조사를 받았다. 박민영은 검찰에 출석해 차명 거래 등은 자신과 관련이 없다는 취지로 주장했고, 검찰은 박민영을 출국 금지하고 추가 소환 조사 여부 등을 검토 중인 걸로 전해졌다. 그리고 박민영의 언니는 빗썸의 관계사인 인바이오젠에서 사외이사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출국금지

국내 2위 규모의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의 실소유주로 알려진 강종현씨(41)의 배임·횡령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강씨의 옛 연인인 배우 박민영씨(37)를 소환 조사했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채희만 부장검사)는 전날 박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강씨가 빗썸 관계사에서 부당이득 취득하는 과정에 관여했는지를 물었다.

강씨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횡령, 자본시장법상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로 이달 2일 구속됐다. 검찰은 강씨와 측근들이 빗썸 관계사인 비덴트와 인바이오젠·버킷스튜디오 등의 회삿돈을 빼돌리고 전환사채(CB)를 발행한 뒤 주가를 띄워 부당이득을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강씨 등이 CB를 발행해 거래하면서 박씨 이름을 빌려 쓴 흔적을 포착해 돈 흐름을 추적하고 있다.

강씨는 빗썸 관계사인 인바이오젠과 버킷스튜디오 대표인 동생 강지연씨(39)를 통해 빗썸을 실질적으로 지배해온 인물로 알려져 있다. 비덴트는 빗썸홀딩스(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의 대주주) 지분 34.2%를 보유한 단일 최대 주주다. 비덴트의 최대 주주는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의 최대 주주는 버킷스튜디오다.

강씨는 지난해 9월 말 박씨와의 열애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당시 박씨의 소속사는 두 사람은 열애설 보도 이후 결별했다고 알리면서 박씨가 강씨로부터 금전적 지원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선 결코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밖에 박씨의 언니가 강씨의 여동생이 대표이사로 있는 빗썸 관계사 인바이오젠에서 사외이사로 활동했던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박씨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자신이 관련이 없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박씨에게 출국금지 조치도 함께 내리고 추가 소환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박민영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15일 입장문을 내고 "박민영은 지난 13일 단순 참고인으로 검찰 소환조사를 성실히 마쳤으며, 현재 출국금지 상태가 아님을 확인드린다"고 전했다.
박민영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후크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14일(화) 언론을 통해 보도된 소속 배우 박민영씨의 검찰 소환조사 및 출국금지 관련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박민영씨는 지난 13일(월) 단순 참고인으로 검찰 소환조사를 성실히 마쳤으며, 현재 출국금지 상태가 아님을 확인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에 안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서 죄송하고, 이에 대한 입장이 늦어진 점 사과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