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약 삼키는법 꿀팁을 알려 드릴게요. 어린아이들만 알약 잘 못 먹는 게 아니랍니다. 어른들도 알약은 쉽게 먹기 힘들어요. 그런데 약 효능은 가루 보다는 알약이 훨씬 좋기 때문에 알약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오늘 알약 삼키는법 꿀팁을 몇 가지 드리려고 해요.

일단 알약의 종류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 합니다. 알약은 둥그런 형태의 알약이 있고요. 캡슐 형태의 길쭉한 형태가 있습니다. 모양이 어떻든 그 안에 약이 있어요. 그 약을 바로 가루로 먹으면 되지, 왜 알 형태로 먹어야 되는지 궁금하잖아요.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약이 매우 쓰기 때문입니다. ㅎㅎ '좋은 약은 쓰다' 진짜였습니다. 약은 진짜로 쓰기 때문에 이런 알 보호가 없으면 쉽게 먹기 힘듭니다. 그래서 대중적으로 약이 보급되고 나서는 모두 알 형태로 약이 제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기존에 많이 사용하는 2가지 방법부터 말씀드릴게요.

 

<둥근 알약 삼키는법>

 

1. 둥근 알약을 혀 위에 올려두고 물을 마실 준비를 합니다.

2. 고개를 위로 들면서 물을 입어 넣고 알약을 동시에 삼킵니다.

 

 

<캡슐 알약 삼키는법>

 

1. 캡슐 알약을 혀 위에 올려두고 물을 한 모금만 머금고 있습니다.

2. 고개랑 허리를 숙이면서 물과 캡슐을 동시에 삼킵니다.

 

 

 

둥근 알약 삼키는법은 사이다병(Pop Bottle) 요법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물을 마실 준비를 할 때, 입술 위에 물병을 두는 것입니다.

고개를 들면서 입안의 물을 가득 채워서 알약을 빨아들이 듯이 알약을 먹는 것이죠.

 

캡슐 알약 삼키는법은 구부리기(Lean Forwward) 요법입니다.

 

물 한 모금을 입에 머금고 머리와 허리를 구부리면서 입압의 물과 약을 동시에 삼키는 것이죠.

이는 캡슐 알약이 둥근 알약보다 가볍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꿀팁은 여기서부터 입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알약 삼키기가 어려운 분들은 이 방법이 최고예요. 바로 알약 빨래 요법인데요. 빨대를 이용해서 알약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알약 잘 못 먹는 사람들이 약을 목으로 넘기기 위해서 목을 한껏 젖히곤 하는데, 그렇게 되면 오히려 잘 못 넘기겠다고 하잖아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가 목을 뒤로 젖히면 기도가 열리기 돼요. 그러면 알약이 더 넘어가지 힘들게 되고, 심할 경우에는 기도에 걸려서 호흡곤란 등이 나타날 수도 있는 것이죠. 그래서 앞을 보고 먹는 게 낫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앞을 보고 못 넘겨서 이 글을 보시는 거잖아요?

 

 

약을 입에 넣고요. 빨대로 물을 마시는 것 입니다. 한 번 해보세요. 그러면 정말 깜짝 놀랄 거예요. 그 이유는 물을 빨대로 빨아들일 때 식도가 열리면서 약도 함께 빨려 들어가면서 쉽게 넘어가는 원리라고 합니다. 알약보다 더 큰 음식도 잘 먹는데, 알약을 못 넘길 정도로 작은 식도는 없거든요.

 

빨대의 크기는 상관없어요. 아무래도 큰 게 좋지만, 작은 요구르트 빨대를 이용해도 가능합니다. 이거는 기초 간호법으로도 사용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한 번 꼭 해보세요. 정말 신세계가 펼쳐질 것입니다.

 

 

알약 잘 삼키기. 정말 중요합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이물감으로 끝나지 않고, 식도가 다치거나 할 수도 있으니까 꼭 유의해 주세요. 혹시라도 알약 먹는 게 두려운 분들은 알약빨대 요법을 기억해주세요. 요즘은 빨대 구하기도 쉽기 때문에 꼭 구비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